안녕하세요. 건물주를 꿈꾸는 배짱이스머프입니다.
오늘은 부동산에 대해 공부하기 좋은 추천 온라인 강의 플랫폼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부동산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먼저, 관련된 책을 읽을 수도 있고요, 부동산과 관련된 자격증을 공부할 수도 있고, 아무래도 제일 좋은 방법은 직접 부동산을 다뤄보는 일이 아닐까 합니다. 다만, 부동산을 직접 다루기 전에 미리 알아두면 좋을 이론, 개념, 법, 제도 등 다양한 지식과 정보들을 습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무턱대도 부동산을 직접 구매하거나 운영하는 등 실전에 뛰어든다면 많은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또 문제 발생 시 해결하는 게 쉽지 않기 때문에 무조건 공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다면, 부동산에 대해 공부하기 좋은 온라인 강의는 무엇이 있을까요?
예전에는 부동산에 대해 알기 위해서는 공인중개사 등 관련 자격증을 따는 것이 가장 대표적인 방법이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꼭 자격증을 따지 않아도 부동산에 대해 정보가 넘쳐납니다. 물론, 부동산에 대한 '카더라'식의 가짜 뉴스 및 소문들도 많기 때문에 잘 걸러 듣고, 최대한 신뢰할 수 있는 정보들을 잘 가려서 봐야겠습니다. 자격증까진 아니지만, 그래도 부동산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나 실무적인 노하우를 배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요즘에는 부동산과 관련하여 성공 사례가 있는 사람들이 강의 플랫폼들을 통해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부동산 관련 주요 온라인 강의 플랫폼
통합 강의 플랫폼
- 패스트캠퍼스 (https://fastcampus.co.kr/category_online_financerealestate)
- 탈잉 (https://taling.me/Home/Search/?cateSub=244)
- 클래스101(https://class101.net/ko/categories/604f1c9756c3676f1ed003b5)
부동산 카테고리 전문 플랫폼
- 행크에듀 (https://www.hank-edu.com/sub/property)
- 월부(https://www.weolbu.com/)
- 푸릉(https://www.prng.kr/)
부동산에 대해 보다 손쉽게 공부하고 지식과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온라인 강의 플랫폼은 아주 다양합니다. 다양한 카테고리를 다루는 통합강의 플랫폼에서 부동산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수강할 수도 있고, 부동산을 전문으로 다루는 플랫폼에서 세분화된 강의를 수강할 수도 있습니다. 통합 강의 플랫폼의 경우에는 플랫폼 자체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편이고, 플랫폼이 더 고도화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부동산 카테고리 전문 플랫폼은 플랫폼 자체의 서비스는 조금 브랜드나 기능적으로 부족할 수는 있으나, 콘텐츠적으로는 오히려 더 전문적인 내용을 배워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아무래도 부동산 전문 플랫폼이다 보니, 심화 콘텐츠에 대한 요청이나 문의가 더 수월할 수 있다고 보입니다. 물론, 어떤 강의가 무조건 더 좋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각자에게 맞는 강의를 찾아 테스트로 1-2개 정도는 수업을 들어 본 후에 어떤 플랫폼을 사용할지 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무래도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통합 강의 플랫폼들은 사용자의 규모가 훨씬 더 크기 때문에 관련된 후기가 더 많은 편입니다. 하지만, 우리에게 필요한 강의는 부동산에 관련된 내용이기 때문에 꼭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플랫폼이 더 나은 선택이라고 보긴 어렵습니다. 강사, 강의내용(콘텐츠), 제공 서비스, 부가 서비스, Q&A, 강의환경 그리고 가격까지 다양한 항목들을 두고 우선순위를 매겨서 비교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부동산을 공부할 수 있는 방법 중 온라인 강의와 온라인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플랫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각 플랫폼마다의 특징은 이후 다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